중국어 전자책 수만권 무료로 보기

  • 중국어 원서 무료 전자책 보기
  • Free Chinese E-book
날이 갈수록 디지털화된 자료들을 무료로 개방하고 있는 곳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미 무수한 무료 전자책 제공 웹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수십가지 웹사이트들을 직접 테스트해 봤지만 일반 대중 서적을 주로 제공하는 곳은 서비스가 불안정하거나 전자화된 품질이 조잡하거나 다운로드에 제한을 둔 곳이 많습니다. 돈 문제가 걸려 있기 때문입니다. 안정적으로 양질의 도서자료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거의 학술 중심입니다. 

중국어 전자책 수만권을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을 네 곳 정도 소개해 드립니다.  

1. z library 입니다. 
(*이 사이트는 이미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른 곳을 찾아내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22/11)

제가 이제껏 찾은 곳 중에 자료가 가장 풍부하며 안정적인 곳입니다. 
중국어 책 뿐 아니라 전 세계 모든 언어의 책들을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pdf 파일과 각종 E-book 파일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zlibrary 홈페이지(https://b-ok.global/)

안데르센 동화집 화면 갈무리



2. 好讀(하오두)입니다. 
개설된 지 이미 20년이 된 매우 안정적인 전자책 플랫폼입니다. 
일부 뜻있는 독자들이 시작하여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곳이며 순전히 후원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고전, 절판된 책, 찾기 쉽지 않은 책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설책이 많습니다. 
다운로드 할 수 있는 epub 파일형식이거나 온라인에서 바로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epub일 경우에 freda와 같은 리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볼 수 있습니다)
일부 독자들에 의해 오디오 버전으로 직접 만들어 올려지고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중국어 학습자이거나 중국 관련 전공자라면 즐겨찾기 해 둘만한 곳입니다. 

好讀 홈페이지 http://haodoo.net

3. 臺灣華文電子書庫(대만중국어전자책라이브러리)
대만의 국가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전자책 라이브러리입니다. 
개인의 장치로 저장할 수는 없지만 PDF형식으로 전자화된 책의 전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Taiwan ebook(臺灣華文電子書庫)
https://taiwanebook.ncl.edu.tw/zh-tw

이 전자책들이 만들어진 배경은 이렇습니다.  
2015년에 대만 전역에 소장되어 있는 1911년부터 1949년까지의 출판물을 디지털화하기 위해 대학 도서관에서부터 공공도서관, 정부기관, 연구기관 등이 합작하였고, '대만문헌디지털화프로젝트'(臺灣文獻合作數位化計畫)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물로 '대만중국어전자책라이브러리'(臺灣華文電子書庫)가 만들어졌고, 디지털 방식으로 모든 자료를 개방하여 전 세계의 독자들이 대만에 대한 연구나 학술교류를 하는데 이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교육 카테고리의 화면

지금은 위의 그림에서 보듯이 전자화되고 있는 책들이 지속적으로 확충되고 있어 최근의 서적들도 꽤 많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총류(總類), 철학종교(哲學宗教), 과학공학(科學與工程), 농림(農林漁牧), 의약(醫藥家政), 경제(經濟財政), 교육(教育), 사회(社會), 정치법률군사(政治法律軍事), 역사지리(歷史地理), 언어문학(語言文學), 예술(藝術) 등 총 12개 분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추가로 아래와 같은 곳도 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4. HyRead e-book (하이리드 이북)
HyRead 디지털 회사와 국가도서관이 합작하여 제공하는 전자책 라이브러리입니다. 
연맹에 포함된 각 기관에서 열람 비번을 발급받아 사용하는 것이지만, 해외 독자들은 '미리보기'(試閱)를 통해 책의 목차와 서문 및 일부 내용들을 포함하여 대략 20페이지 정도 맛보기 할 수 있습니다.  

"82년생 김지영"의 대만번역본(82年生的金智英)의 대출 1위를 알리고 있는 화면
https://ncl.ebook.hyread.com.tw/index.jsp

전문회사와 함께 제공하는 것이라 콘텐츠는 아주 방대하며 카테고리가 매우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전용 전자책 어플을 다운로드 하여 대출하고 다시 반납하는 방식입니다. 흥미롭게도, 한국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이 대출 1위, 미리보기 1위에 올라 있습니다.   

매우 세분화되어 있는 전자책 카테고리

이 외에도 중국어 전자책을 볼 수 있는 곳이 더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다만 대만의 국가기관인 국가도서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것이라 접할 수 있는 자원이 상대적으로 더 풍부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대만은 번체인 한자의 정자체 사용 지역이므로 중국대륙의 간체만 배우신 분들은 사용하기에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위에 소개한 전자책 외에도 아래 국가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다른 많은 정보들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國家圖書館 https://www.ncl.edu.tw/

  • 중국어 철자 무료 교정 사이트에 관한 포스트
  • 중국어 책들의 책 부위 명칭은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 대만의 대학 무료 강의 사이트는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Comments